120531 현장상영회 [콜트콜텍 노동자, 영상으로 말하다]

인간을 위한 영상, 자유를 향한 연대 인천인권영화제 현장상영회

*인권현장으로 찾아가 함께하는 현장상영회,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 합니다.

콜트콜텍 노동자, 영상으로 말하다

2012.5.31(목) 7시 30분 콜트부평공장농성장



지난 겨울 콜트콜텍 농성장에서는 두 번의 스마트폰 교육이 있었습니다.

늘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콜트콜텍지회 현장 소식을 손쉽게 영상으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기 위해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액트에서 기획하고 진행한 콜트 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 하는 스마트폰 교육. 그 결과 작은 영상들이 만들어졌습니다. 농성장에서 스크린 펼치고 함께 보고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상영작

-노동자들이 만든 초단편 영상 두 편

-교사가 만든 초단편 영상 한편

*전체 상영 시간은 15분을 넘지 않습니다.

-상영이 끝난후 교육에 참여한 노동자, 기획자, 교사와 대화의 시간이 있습니다.

교육 기획과 진행 과정, 그리고 교육 후의 소감과 결과물 및 습득능력을 이후에 어떻게 이용할지 등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이 있습니다.

교육을 기획, 진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준비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스마트폰 교육, 혹은 미디어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오셔서 함께 교육 결과물과 그 과정을 들여다보고 새로운 움직임을 만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콜트콜텍 노동자들이 만든 스마트폰 교육결과물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에 함께 해 주세요!

-일시 : 2012년 5월 31일(목) 7시 반

-장소 : 콜트 공장

※<콜트콜텍 노동자 영상으로 말하다>는 인천인권영화제 현장상영회,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와 함께하는 야단법석” 이 함께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