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회 인천인권영화제 소식지 2호

공존을 위한 영상 자유를 향한 연대

제25회 인천인권영화제

The 25th Incheon Human Rights Film Festival

2020.12.10.목~13.일

온라인상영 www.inhuriff25th.org

영화공간 주안 3·4관, 컬처팩토리

인천인권영화제가 12월 10일 (목)요일 부터 13일 (일)요일 까지 진행됩니다.
올해 스물다섯번째 인천인권영화제는 12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관객 여러분들과 만나는 시간을 갖습니다.

인천인권영화제는 한창 준비중입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진행

25회 인천인권영화제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진행됩니다.
코로나19의 시대, 오프라인으로 관객들을 만나고자 하는 마음이 굴뚝 같지만, 그 무엇하나 쉬이 약속하기 어려운 시기가 되었습니다. 해서 올해 인천인권영화제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관객 여러분들과 만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영화제 기간동안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없게 되더라도, 온라인을 통해서 영화를 보고, 관객과의 대화 라이브를 진행하며 우리가 만나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접근권 확대를 위한 노력

인천인권영화제는 조금씩이나마 장애인접근권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진행해 왔습니다. 올해는 영화에 수어자막을 더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셨고, 그 응원에 힘 입어 첫발을 떼고자 합니다. 장애인 접근권 팀을 구성해서 장애인 접근권 전반에 대한 고민을 함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소금활동가 소개

안녕하세요, 25회 인천인권영화제의 소금활동가 지니입니다.

최근 인권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후로 일상에서 아무렇지 않게 넘겼던 차별, 혐오 표현들이 불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무심코 해왔던 저의 행동 속에 담겨있는 차별의 언어를 하지 않길 원했고 용기를 내 변하고 싶었습니다. 좋은 영화를 통해 큰 울림을 받고 배우면서 저도 저의 목소리로 영화를 통해 이야기를 하고 함께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어 영화제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영화제를 준비하면서 평소에 생각해보지 않았던 주제들과 각자의 생각을 이야기하면서 인권에 대해 천천히 조금씩 알아가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고 어떤 것을 가치로 할 것인가에 대한 저의 고민을 함께 나누며 사람들의 삶에 천천히 스며들고 싶습니다.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영화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과 함께 저도 마음을 담아 이야기하고 같이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5회 인천인권영화제 소셜펀치 후원함

인천인권영화제는 표현의 자유, 인권감수성 확산, 인간을 위한 대안영상 발굴을 목표로 합니다.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무료상영의 원칙을 지키고 싶습니다.

“꺼지지 않는 저항의 스크린을 함께 펼쳐주세요”

후원하러 가기 https://www.socialfunch.org/inhuriff25th

이 후원함은 2020년 12월 20일에 종료됩니다.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2-641-815834 김랑희





인천인권영화제 www.inhuriff.org inhuriff@gmail.com

공존을 위한 영상 자유를 향한 연대

인천인권영화제조직위원회 032-529-0415